본문 바로가기

독일에서재태크/가상화폐

가상화폐에 관심이 있다면 꼭 봐야하는 다큐멘터리

가상화폐 다큐멘터리 "비트코인: 암호 화폐에 배팅하라.


가상화폐 즉 암호화 화폐 회의론자, 비관론자를 떠나 꼭 봐야하는 다큐멘터리가 있다. 바로 "비트코인: 암호 화폐에 배팅하라" 라는 제목의 다큐멘터리이다. 비트코인의 탄생 배경부터 역사까지 쭉 나열되어있다. 2016년 말 쯤에 개봉한 다큐로 본래 영문 제목은 Banking on Bitcoin이다. 만약 당신이 이 다큐를 개봉과 동시에 봤고 조금 깨어있는 사람이였다면 비트코인이 100만원 쯤 할때, 리플코인이 20원쯤 할 때 꾀나 많은 금액을 투자했을 테고 지금 굉장한 부자가 되있었을지도 모르는 일이다.



비트코인이 탄생하기 이전 1900년대 후반 부터(비트코인은 2009년 초 탄생) 사이버펑크족에 의해 가상화폐 프로젝트는 시도되고 있었고, 비트코인이 짠 하고 나타난 것이 아닌 약 10년간 미국에서 각종 규제와 싸우며 단단하게 성장해온 점들이 굉장히 흥미롭게 다가왔다. 그렇다 우리나라에서는 비트코인이 짠 하고 나타난 것처럼 보이겠지만 미국과 일본에서는 이미 2010년부터 기초를 다져나가고 있었다.
































달러가 좋다고 해코지하시는 아주머니... 비트코인 판매자를 비웃고 1년 뒤에 두고 보자고 하시지만..... 후에 비트코인은 무려 2만 달러 까지 상승을 한다(저 당시 가격 632 달러). 비관론자던 회의론자던 속으로 자기 소신을 가지면 될 것을 왜 꼭 저렇게...... 이 또한 굉장히 인상깊었던 장면 중 하나이다. 총 1시간 반 정도되는 다큐지만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보았다. 가상화폐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굉장히 유익한 다큐이며 넷플릭스 뿐만 아니라 유튜브에도 잘 찾아보면 있으니 한번쯤 꼭 보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