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에서재태크/가상화폐

가상화폐 전망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을 넘어설 듯

가상화폐 전망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을 넘어설 듯



생각보다 빨리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을 넘어설 듯 하다. WEISS RATINGS에서 최초로 코인 등급을 발표후 점점 이런 경향이 가속화되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랄까? 실제로 여러 커뮤니티의 여론을 봐도 "이더리움은 내려도 괜찮아 이더리움이잖아" 라는 투자자들 사이에서 무언의 약속이 있는 것 같다. 솔직히 비트코인이 평생 코인계의 기축이 되라는 법은 없다. 우리나라에서 2000대 초반 YAHOO의 몰락 현재 NAVER의 독점을 보면 알 수 있드시 새로운 산업에서는 기술적 마케팅적 측면 때문에 Second follower가 성공하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이다. 


참고로 WEISS RATINGS사에서 코인의 등급을 어떻게 정했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하지만 이것은 꼭 기억해야 한다.

발표에 따른 대중의 결과와 중학교 때 배운 수요와 공급의 법칙 이론.



폭풍 하락한 1월 장에도 수익을 냈다. 원금 몇백으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오른쪽 위를 보면 알 수 있드시 BItstamp에서만 굴리는 자금이 26801 유로 즉 한화 약 3500만원 정도로 불어났다. 원금은 빼 놓고 수익금으로만 투자를 계속해서 이어가는 중. 중학교때부터 주식투자를 해서인지(독일에서 하는 주식투자 이야기) 가상화폐 시장 돌아가는 상황을 보면 그냥 쉽고 웃기다. 예전에 내가 어렸을 때 겪었던 주식시장 특히 코스닥 펌핑방과 사기판들이 지금 코인판 무법지대에서 성행하고 있는데 참......  역사는 반복된다는 말이 맞는 것 같다. 그나저나 요즘 가상화폐 유로화 시장에 뭔가 있는 것 같다.


* BItstamp 가입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는데 저는 작년에 가입했습니다. 올해부터 Bitstamp 한국인 가입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