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에서재태크/가상화폐

테더 청문회로 인한 비트코인의 하락과 반등 시점

비트코인 하락 이유 테더 청문회로 인한 투자자들의 불확실성


계속해서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하고 있다. 아무래도 2월 6일에 있는(내일) 미국 상원 청문회 때문으로 생각된다. 청문회 테마가 "테더" 라고하는데 이것은 잘못된 정보이고 ICO와 관련된 규제들이 주가 될 것으로 보인다(테더 문제도 언급하지만 메인은 아니다). 어쨌든 청문회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불확실성"으로 인해서 투자 심리가 매우 위축된 상황. 블룸버그의 잘못된 뉴스가 하락장에 기름을 붓고 루머가 루머를 물고 비트코인의 가격이 여기까지 온 것 같다. 하 지 만 ! 내일 청문회가 끝난다면 불확실성 해소가 될 확률이 높다. 만약 테더에 대한 불확실성 해소가 되면?



위는 2016년 11월 미 증시 S&P, NASDAQ, 다우 차트이며 11월 8일 미국 대통령 선거가 있던 해이다. 모두 힐러리가 당선될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선거일이 다와 갈수록 트럼프가 우세하다는 이야기들이 나오기 시작하며 혼돈이 시작됬고 미국의 불확실성으로 인해서 투자자들은 던지기 시작. 하지만 트럼프가 당선된 후로 미국증시는 미친 듯이 달렸고 역사상 최고점을 찍고 만다.




위는 2016년 6월 23일 브렉시트가 있던 시기의 S&P 차트이다. 결국 불확실성으로 인해 S&P 지수는 단기간에 엄청난 낙폭을 보였다. 결국 하드 브렉시트라는 최악의 상황이 왔지만 불확실성 해소로 인해 결국 반등해 제자리를 찾았다. 아래는 비트코인 과거 차트.





과거에도 가상화폐 시장의 하락장은 큰 상승뒤에 필수적으로 따라왔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상화폐 시장은 꾸준히 우상향 해왔다는 사실. 근래 12월에 너무나도 큰 상승을 했기 때문에 큰 하락의 조정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다. 가상화폐 시장은 아직 걸음마 단계이다. 각종 규제가 생기고 제도권으로 편입이 된 후 가 진짜라고 생각된다(반대로 제도권에서 완전히 탈출 하거나). 정말 미래에 가상화폐가 통용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투자한 분들은 계속 들고계시면 된다. 가상화폐 시장이 망하기에 지금 시총은 정말 너무나도 작고  앞으로 새로 출시될 기술들 또한 너무나도 많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