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생활/독일공부

'독일어 명사의 성' 암기하기 좋은 어플

독일어 명사에는 남성 여성 중성 (Der, Die, Das) 가 있는데 공부를 하면 할수록 머릿속에서 단어와 성이 따로 놀뿐더러 완전히 암기했다고 생각해도 안 쓰면 조금만 지나도 까먹는다. ㅠ 결국 꾸준히 그 단어를 쓰고 외워서 명사와 함께 자연스럽게 튀어나올 정도가 돼야 하는 것. 독일인들에게 물어보니 완벽하게 명사의 성들을 잘 알지는 못하고 감으로 맞춘다고는 하지만 몇십 년 산 현지인의 감이라는게 우리가 쉽게 범접할 수 없는 감이 분명하다. 이에 괜찮은 독일어 명사의 성을 재미있게 외울 수 있는 (단어는 덤) 무료 어플을 발견하여 소개해보고자 한다. 이름하여 Der Die Das. 



내가 주로 핸드폰 교육용으로 쓰는 독일어 어플 6종 추가로 팟캐스트를 굉장히 많이 듣는데 여기에는 빠져있다. Der Die Das 클릭!



굉장히 Simple 한게 맘에 든다.




이렇게 테마별로 독일어 단어가 분류되어 있다. 독일어 단어를 연속으로 맞추면 Highscore 숫자가 올라간다.



원하는 테마를 클릭하면 이렇게 관련된 사진과 함께 단어가 뜬다. 또한 중앙에 재생 버튼을 누르면 음성으로 독일어 단어를 들을 수 있으며(큰 장점) 오른쪽 위 하트 버튼을 누르면 Die Favoriten 목록에 저장되어 계속 틀리거나 암기가 완료된 단어를 이동시킬 수 있다. 단어의 뜻은 영어로 설명되어 있다.



Zucker 단어의 성을  맞추면 이렇게 맞았다고 뜨고 중요! 위 전구모양 Regelinfo 를 클릭하면!



가뭄에 단비같이 어느정도 규칙성이 있는 단어는 이렇게 설명해준다.

ex) 독일어 동사에서 파생된 명사 뒤가 er로 끝나면 남성(der)



가끔 신나게 공부 하는 도중에 광고가 떠서 씨불씨불 욕이 나오지만 무료란 생각에 마음이 다시 차분해진다. 뒤로 갈 수록 광고는 줄어든다.



틀리면 맞을때 까지 넘어가지 못한다.



역시나 규칙이 조금이라도 있는 단어는 전구모양 Regelinfo가 뜬다.

ex) 단어 뒤가 e로 끝나는 것들은 대부분 여성 die (대부분이다.... 아닌것도 은근히 많다 젠장 거지같은 독일어...


이렇게 Der Die Das 독일어 명사 성을 공부하는데 꾀나 쓸만한 독일어 공부 어플을 소개해 보았다. 자기 전이나 지하철로 이동할 때 그리고 화장실에서 멍 때릴 때 틀어서 게임처럼 클릭하면 좋다. 독일어를 이제 막 시작하는 친구들에게는 성뿐만 아니라 뜻까지 덤으로 외울 수 있으니 이렇게 좋은 무료 어플이 어디 있단 말인가. 강력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