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지침서

티스토리 다음 모바일 포털 페이지에 노출되다.

지금 구글 애널리틱스와 애드센스 그래프를 확인해 보니 티스토리 블로그는 1월 3일쯤 시작. 애드센스 최종 승인 난 날짜는 1월 23일. 승인까지 20일 정도 걸렸다. 글을 쓰는 지금은 2월 5일. 애드센스를 승인받고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시작했다고 봐도 무방하니 내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 오늘이 딱 2주째 되는 날이다. 그런데 오늘 일어나서 방문자수를 확인해보니 310을 찍고 있는게 아닌가? (베를린 오전 10:46, 서울 오후 6:46) 이게 무슨일이지? 하고 보니깐.



유입 로그에 다음으로 도배가 돼 있는 것이 아니겠는가? 일단 유입 로그 주소 앞에 m. 이 붙어있는 것으로 보아 모바일 다음 페이지 어딘가에 작게나마 내 글이 올라간 것임을 추측할 수 있었다. 설레는 마음을 안고 다음 모바일 사이트로 접속.



다음 포털 사이트에서 쭉 쭉 쭉 아주 맨 아래로 주구장창 내리다 보니 내 글이 딱! 독일에서 한국 식품을 구매하고 싶다면? 라는 글이 외국에서 살고있어요 파트에 올라가 있었다. 완전 아래 구석이지만 이게 어디인가! 



덕분에 100 전후에서 방황하던 방문자수가 전고점을 돌파해 지금 310을 찍은 상태. 잘만 하면 오늘 500까지도 바라 볼 수 있을 것 같다. 방문자수에 크게 연연하지 않기로 했지만 그리고 일시적인 현상일 테지만 기분 좋은건 어쩔 수 없나보다. 요즘 블로그 글을 꾸준하고 가볍지 않게 쓰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래서인지 네이버와 다음 노출에 있어서도 만족스러운 편.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고 했던가. 더 열심히 노력해야겠다. 다음, 카카오, 티스토리 봇 또는 관계자분들 감사합니다. 자주 노출시켜 주세요! ㅎㅎ

글/사진 : 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