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지침서/애드센스

무효클릭으로 인한 애드센스 계정 30일 정지 처분.

2017년 8월 12일과 13일로 넘어가는 밤 12시 정말 황당하고 열받는 일이 발생했다. 내 구글 애드센스 계정이 정지 처분을 받은 것. 누군가 악의적으로 내 광고를 반복적으로 무효클릭을 해 내 계정의 정지된 것이다. 또한 봇으로 의심되는 트래픽 공격이 있었다. 자칫하면 블로그가 날아갈 판이다.



누군가 트래픽 공격을 통해 악의적으로 광고를 반복적으로 계속해서누른 것으로 보인다. 광고는 정말 관심이 있는 사람만이눌러야 구글에서 인정해주며 이런 행동들은 모니터링을 통해 철저하게 그리고 엄격하게 관리되어지고 있다. 내가 당한 공격은 클릭밤(Click Bomb)공격 이라고도 하는데 당장은 30일 정지지만 추후에도 이런일이 계속된다면 영구정지로 바뀐다고 한다. 심각한 경우에는 트래픽 공격으로 인해 블로그가 폐쇄되는 경우도 보았다.


애드센스 관절대 금지해야 할 사항.


1. 게시자가 자신의 광고를무효클릭하거나 새로고침 하는 경우.

2. 다른 사용자들에게 광고누름 지원해달라고 하는 경우.

3. 봇을 통해 아이피를 변경해가며누르는 경우(구글에서는 이 경우에도 다 잡아낸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들어가서 확인해 보았다. 7월 말부터 계속해서 누군가 악의적으로 계속해서누른것으로 보인다. 사용자보다 애드센스 광고 횟수가 더 높다. 이건 뭐..... 12일에는 트래픽 공격이 있었던 날인데 이탈율은 0%로 잡히지도 않는다. 체크를 못 한 내 잘못도 있지만 ㅠ. 누군가가 내 블로그르 저품질로 만드려고 하는 것 같은데 이건 명확한 사이버 범죄다. 추적을 통해 의심가는 한 광고 대행사의 블로그를 발견했고 일단 모든 곳에다가 신고는 한 상태. 만약에 내 블로그가 트래픽으로 인해 폐쇄되거나 한다면 추적해서 똑같이 갚아줄 생각이다.


무효 클릭 신고 양식 : https://support.google.com/adsense/contact/invalid_clicks_contact


또한 30일 정지 처분과 관련해서 일단 애널리틱스의 통계를 기반으로 구글에 무효클릭신고양식을 보내놓은 상태이지만 풀릴 것이란 기대는 하지 않는다. 나에겐 심각한 문제단 말이다... 항상 느끼는 거지만 구글에 뭘 문의하면 사람이 아닌 컴퓨터와 주고받는 느낌. 실제로 컴퓨터가 거의다 일을 처리하긴 하지만. 그리고 광고가 풀릴 때를 대비해서 여러가지로 조치하는 중이다. 



소스 매체 없음, 지역 미국 도시 없음, 운영체제 안드로이드(해상도 핸드폰), 네트워크 도메인 없음. 이건뭐 내 블로그는 지금 하루평균 200정도 방문하는데 거의 십분 사이에 미국에서 140명이 방문하는건 말도 안되는 상황. 참 열받는다. 앞으로 자주 트래픽 체크를 해고 기다려 보는 수 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