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리뷰/가전가구

아이폰 8 pin 충전기 알리익스프레스 구매 IN 독일


 한국에서는 가끔 사용하던 알리익스프레스를 독일 와서 주구장창 사용하고 있다. 아무래도 독일에 새로운 살림? 을 차리면서 필요한 것들이 많기 때문. 이번에는 아이폰 8 pin 핀 충전기 25CM 2개(보조배터리 충전용), 3M 1개(침대용) 총 3개를 구매했다. 



 역시나 어느 날 우체통을 보니 구석에 가지런하게 박혀있다. 2주만에 도착한 듯. 위에 소포는 초록색으로 스티커가 붙어있는데 ZOLLAMT 쫄암트에 다녀왔다는 표시이다. 이게 무엇인가 하면 독일 세관이다. 독일로 오는 택배들은 랜덤으로 세관에 넘어가 검사 후 집으로 배송된다. 독일 유학생이나 워킹홀리데이 오신 분들이 무서워하는 그 세관 맞다.



우선 25CM 케이블 개당 약 1500원 정도에 구입했다.



 깔끔한 패킹! 날로 발전하는 중국! 안에 물고기 같은게 두 마리 들어있는데 이어폰 줄 정리하는 것 으로 추정된다. 가끔 이렇게 저렴한 상품을 사도 사은품으로 무엇인가 준다. 저번에는 천원짜리 샀는데 소형 스마트폰 터치팬을 줬다는...



블랙 + 블랙 조합. 가격대비 매우 고급스럽다. 위 보조배터리는 슈콤마보니에서 받은 것!



 아이폰 충전기 캐이블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이음새 부분이다. 이 부분이 약하면 금방 고장나게 된다. 하지만 이 제품은 매우 튼튼한 편. 편의점이나 기타 로드샵에서 사면 가격도 비싸고 금방 고장나는데 이 제품은 오래 갈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제발 오래가라....



 이 부분도 마찬가지로 튼튼해 보인다. 무엇보다도 맘에 드는 점은 케이블이 고무가 아니라는 점! 고무 같은 경우에는 금방 지저분질 뿐더러 많이 쓰다보면 갈라지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이 제품은 가느다란 폴리 실들이 꼬여 선을 감싸고 있어 우려하던 일들이 발생 할 것 같진 않다.



 내가 사용하는 아이폰 5C 와 블랙엔 화이트로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충전 테스트 하려고 꼽은건데 타이밍을 놓쳐 화면이 꺼진 상태의 사진이 담겼다. 아무튼 IOS 10.2 기준으로 컴퓨터 아이튠즈 연결도 잘 되고, 보조배터리에서도 충전이 잘 된다.



다음으로 3M 캐이블 약 4000원 정도에 구매



 위 사진은 뱀처럼 똘똘 말려 있어서 별로 안 길어보이지만 펴보면 엄청 길다. 무려 300CM. 원래 3M 짜리 캐이블을 기존에 하나 쓰던게 있었다. 그런데 여자친구랑 서로 쓰겠다고 경쟁이 붙어 결국엔 하나 더 구매하게 되었다. 이 캐이블은 침대에서 쓰는 용인데 엄청 길다보니깐 자기전에 충전하면서 사용하기 매우 용이하다. 긴 캐이블을 한번 써 보면 그 유혹에서 빠저나오질 못한다. 장담한다.



 이 캐이블 역시 튼튼하다. 또한 IOS 10.2 에서 작동도 잘 된다. 보조배터리랑 잘 어울리는 색은 아니지만 콘센트에 연결해서 쓰기 때문에 괜찮다. 기존에 가지고 있는 캐이블이랑 색을 동일하게 맞췄다. 나름 Gaston 까스통? ㅋㅋ 이라는 브랜드 인 것 같다. 알리에서 검색하시면 그림 왼쪽 위에 Gaston 이라고 적혀있는 것을 구매. 후기와 평점이 괜찮은 셀러였다. 



 이번 구매는 매우 만족했다. 독일에 오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30종류 정도 되는 제품을 산 것 같다. 대부분은 독일로 잘 배송이 되는데 10개중에 1개 꼴로 파손되어 오거나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었다. 나같은 경우에는 자전거 백미러를 샀는데 파손되어 온 경우가 있었고, 노트북 배터리를 구매했는데 다른 상품을 보내 준 경우가 있었다(-_- 다른상품이 왔는데(3만원짜리) 그냥 가지라고 하고 전액 환불 해줌). 그리고 2달이 다되가는데 오지 않는 바리깡.....  하지만 문제가 생긴 것들은 컴플레인을 걸어 모두 보상을 잘 받았다. 알리 보상 시스템은 한번 해보면 매우 쉽고 보상도 깔끔하게 잘해준다.


 초기 정착시 여유있게 구매해도 되는 물건들을 구매하긴 매우 유용하다. 최소 1주 반 에서 최대 2달까지 배송이 걸리니 꼭 기간을 생각해서 구매해야 한다. 하지만 1000원짜리를 사도 무료배송!(예외인 셀러도 있다. 하지만 대부분) 그리고 좀 더 빨리 받고 싶다면 돈을 좀 더 지불하고 배송업체를 바꿀 수 있다는 점. 참고하면 좋겠다.



By Her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