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리뷰/생필품

남자들의 제품 WEISHI 클래식 면도기 feat. 알리익스프레스

이번에 리뷰해 볼 제품은 남자들이 사용하는 클래식 안전면도기이다. 독일에서도 MERKUR(영화 헐크 면도기로 유명)와 같은 유명한 클래식 면도기 회사가 있지만 아직 클래식 면도기를 사용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예행연습 차 WEISHI 사의 9306-CL 면도기를 구매했다. 이 제품은 유튜브 사이에서 가성비 좋기로 정평이 나 있으며 약 10 달러 라는 저렴한 금액에 굉장히 완성도 높게 제작되었다. 양날 면도기 혹은 안전면도기라고 하며 양날 면도날과 한 쌍을 이룬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했으며 독일까지 배송비가 무료이다.




면도기 본체는 약 12000원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다. 모델명을 보면 9306-CL 이라고 돼있는데 맨 뒤 L이 Long을 의미하며 위제품은 길이가 11.5CM인 LONG 면도기이다. 일반 면도기 길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반대로 C만 써져있으면 짧은 면도기라고 생각하면 된다. 클래식 면도기의 장점은 평생 쓸 수 있다는 점, 아들에게 물려줄 수 있다는 점, 일년에 날 값이 7천원도 안 든다는 점이다. 소재는 황동이며 GUN 칼라와 SILVER 칼라가 있는데 GUN 칼라를 구매하였다. Silver가 조금 더 저렴하다. 참고로 질레트와 같은 일반 면도기 길이를 쓰시는 분들은 그냥 LONG 사시면 된다. 인터넷에 클래식 면도기 길이 고르는 법 등 굉장히 복잡하게 나열해 놨는데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 자기가 사용하던 면도기의 길이와 비슷하면 충분하다.




면도날은 독일 아마존에서 구입했다. ASTRA 면도날이며 사용해본 결과 부드럽게 면도 되는 게 아주 만족스럽다. 100개 날에 13000원 정도 하며 1주일에 1날 정도 사용하면 적당한 것 같다. 1년에 53개 정도 쓰니 약 2년 정도 쓸 수 있을 정도의 양이다. 일반 면도기의 날은 개당 몇천 원으로 매우 비싼 반면에 클래식 면도기 날은 매우 저렴하다. 이 정도 구매하면 2년 동안 면도기에 돈 쓸 일은 없다.



면도기 본체. 과연 이게 만 원대 가격의 면도기인가 싶을 정도로 매우 고급스럽고 튼튼하다. 또한 얼마나 묵직한지 처음 들었을 때 놀랬다. 영롱한 게 참 예쁘다.



면도날을 올려본 모습. 



GUN 색상. 아무리 봐도 예쁘다. 돈을 조금 더 주고 MERKUR를 바로 구입해 쓸까도 했지만 MERKUR는 실버 색상뿐이라 GUN 색상이 있는 WEISHI 제품을 구입한 이유도 있다. 지금 몇 주 사용해 본 결과 굉장히 만족스러워 머큐어 제품을 구입 안 하고 이 제품을 계속 쓸지도 모르겠다.



면도날을 올리고 아랫부분을 돌리면 면도날 뚜껑이 닫힌다. 사용 직후라 물때가 묻어있는 점 양해 바란다.



이렇게 면도날이 장착된다. 처음에 위험할까 했는데 일반 습식 면도하는 방법으로 사용하니 금방 적응되고 사용하는 방법도 크게 다르지 않다. 사용법은 뒤에 다시 한번 언급하겠다.



면도날은 이렇게 작은 박스로 배송되어 왔다.



박스 안에 5개씩 포장된 더 작은 박스가 있다. 나는 날에 그렇게 예민하지 않아서 대중적인 ASTRA 날을 사용한다. 무난한 면도날이다. 



DM에서 구입한 면도크림. 약 1000원 정도 가격으로 6개월 정도 사용했는데 아직도 반 넘게 남아있을 정도로 양이 많다. 이렇게 면도기 면도날 면도크림 세트면 면도 준비 끝이다.



참고로 클래식 면도기는 면도 비누, 브러쉬, 등 준비물도 많고 하는 방법 절차가 까다롭지만 나는 그렇게까지 하지 않는다. 아니 그렇게까지 안 해도 충분하다. 지금은 21세기. 좋은 면도크림도 있고 좋은 수분크림도 많은데 굳이 그렇게 옛날 방법을 고집할 이유가 없다. 전통적인 방법도 중요하지만 전통만 고집하다가는 제품 더 나아가 문화 자체가 사라지기도 하기 때문. 구식과 신식 사이의 적당한 절충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이제 면도 방법에 대해 설명해보고자 한다.


1. 면도 전 날을 장착한 면도기를 수도꼭지에서 흐르는 따뜻한 물에 놓는다. 

2. 충분히 세안 후(혹은 사워 후) 면도크림을 바른다. 

3. 면도크림으로부터 화한 느낌이 충분히 올라오면 조심스럽게 면도한다.

4. 면도가 끝난 후 스킨, 수분크림 등 기초화장을 한다.


위 면도 방법은 나만의 방법이니 참고만 바란다. 자신만의 면도 방법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 사람마다 피부 상태, 수염의 굵기, 수염 나는 방향 등이 다르기 때문에 면도를 자주 하는 사람이라면 금방 자신만의 방법을 찾을 것이라 확신한다. 아래는 클래식 양날 안전면도기 사용 동영상이다.



지금 몇주 째 사용중인데 피부에 자극도 적고, 날 관리도 쉬워서 굉장히 만족중이다. 나중에 아들 낳으면 잘 쓰다가 물려줘야겠다. 딸 낳으면.... 흠 필요하려나. 모르겠다. 


글 / 사진 : 독소

많은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