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생활/독일공부

독일 출발 전 독일어 공부에 관한 이야기.

독일로 출발하기 전 어학원을 다니지 못한 것에 대해 걱정을 참 많이 했었다. 직전까지 직장에 다니고 있었고 따로 학원 다닐 여유가 없던 나는 가끔씩 유튜브를 통해서 인터넷 강의를 듣곤 했었는데 이것이 독일 어학원에서 어학을 시작하면서 도움이 참 많이 됐다. 혹시 급하게 독일행을 결정하게 됐거나 몇 달 안 남았는데 어학을 하긴 해야 할 경우 이 강의를 들으면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참고로 강의는 유튜브 강의이고 책도 필요 없을뿐더러 무료이다.


<최신 독일어 1강 유투브채널 : 민준호>



유튜브에서 "최신 독일어 1강"으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참고로 유투브에 올리신 분은 강의하시는분이 아니고 저 강의가 계약이 만료되어 본인이 가지고 계신 파일을 올리신 거라고 한다. 그래도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덧글이나 메일로 친절하게 답변해주신다.




이 강의를 마스터하면 B1 수준의 문법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고 하는데 맞는말 같다. 독일에 와서 A1.1 부터 어학원을 다니는 나로서는 굉장히 문법적으로 도움을 많이 받았다. 지금도 어학원에서 문법적으로 이해가 잘 가지 않는 부분이 있으면 이 강의를 통해 도움을 받곤 한다. 예전 강의이긴 하지만 굉장히 재미있게 설명해 주셔서 초반 독일어를 시작하는 분들에겐 안성맞춤이다. 교재가 있긴 하지만 (교재명 : 최신 독일어 / 출판사 : 문예림 / 저자 : 안사균 / ISBN : 89-7482-056-0) 위에서 말했드시 없어도 강의를 듣는 데는 문제 없다. 독일 오기 전에 어학원 다닐 여유가 안 된다면 이 강의를 한 번쯤 듣고 오길 추천한다.


글 : 독소

많은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