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생활/독일공부

그림과 사진이 있어 편리한 독일어 단어책

독일어 단어 공부. 정말 길기도 하면서 생소하기 때문에 장기 기억으로 남기는 것이 쉽지가 않다. 특히나 독일어 명사는 Der Die Das 남성 여성 중성 성까지 있어서 헷갈리기까지 한다. 그래서 명사의 같은 경우에는 노트에 그림을 그려가면서 외웠었는데 얼마 전 어학원 친구가 좋은 단어장이 있다면서 나에게 메일로 단어책을 하나 보내주어서 소개해보고자 한다. 



DK사에서 나오는 VISUAL 사전이다. 영어 - 독일어 사전인데 위 표지를 보면 그림과 함께 굉장히 심플하게 표현해주기 때문에 영어를 못해도 공부하는게 큰 문제가 없다.



목차.



der Strand. 해변가 테마. 이렇게 테마별로 사진 혹은 그림이 있고 단어가 나열되어있다.



Fast food 관련 단어들. 



집 관련 단어들. 공간적인 것을 통해 단어를 기억하면 오랫동안 단어를 기억할 수 있다. 연상기억법 - 공간기억법 검증된 암기법의 한 종류이다.



해산물 파트 ㅠㅠ 내가 자주 먹는 die Makrele(고등어) 가 보인다.



독일 미대를 간다면 가기 전 한번쯤 봐 볼 만한 파트. 1페이지만 있는 것은 아니다.



독일 음대 유학하기 전에 보면 좋을법 한 오케스트라 파트.



뭐 대강 이런 식으로 단어장이 구성되어 있다. 간단한 일상 단어들부터 조금 더 전문성을 띠는 단어들까지 다양하다. 아무래도 그림 혹은 사진으로만 표현해야 하니 거의 대부분 명사 위주다. 독일에서 약 14유로 정도 하는 가격이며 단순 반복 암기에 지친다라고 생각되는 분이 있다면 한 번쯤 서점 가서 봐 볼 만한 단어장인 것 같다.